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새마을부녀회의 헌신적인 노고에 감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1-25 16:02: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새마을회는 25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2024년 대전 새마을부녀회장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부녀회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제선 중구청장·정용래 유성구청장, 박용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 오은규 중구의회 의장·조규식 서구의회 의장·전석광 대덕구의회 의장, 남희수 새마을부녀회장, 새마을부녀회원 등 약 400명이 참석해, 유공자 표창, 결의문 채택, 특별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은 “새마을부녀회와 각 동의 회장님들, 회원들 모두 1년 동안 수고 많으셨다"며 “특히 남희수 회장의 열정적인 모습은 언제나 큰 감동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조 의장은 대전시와 충청권 메가시티 추진, 그리고 이동 빨래방 예산 지원 등을 언급하며 새마을 운동의 확대와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새마을부녀회 활동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이 진행돼 부녀회장과 지도자들의 헌신적인 노고를 격려했다.

5개 구 새마을부녀회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봉사 의지를 다지며 앞으로의 활동을 다짐했다.

또한 치매 예방 활동 퍼포먼스도 펼쳐지며 새마을부녀회의 역할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대전 새마을부녀회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하고, 주민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