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베트남 하이테크 기술대 MOU 및 현지 유학설명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1-24 10:51: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승철)가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베트남 하이테크 기술대학교(총장 팜 쑤안 카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수한 베트남 유학생 유치를 위해 호치민에서 현지 유학설명회를 개최했다.

한남대 이승철 총장을 비롯한 대외협력처, 국제교류 관계자들은 13일부터 19일까지 6박7일의 일정으로 베트남 북부 하노이와 남부 호치민을 방문해 현지 유학설명회 등을 개최했다.

이승철 총장은 14일 베트남 하노이 하이테크 팜 쑤안 카잉(Pham Xuan Khanh) 총장과 혁신적인 교육모델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학생 교류 및 공동 연구 등 글로벌 교육파트너 관계를 지속하겠다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방문 기간 동안 3차례에 걸쳐 현지 유학설명회도 개최했다.

한남대가 개최한 이번 현지 유학설명회에는 1000여명의 현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400여명의 수험생들이 한남대가 개설한 현장 면접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승철 한남대 총장은 “베트남 유학생들은 현재 한국을 가장 선호하는 유학지로 선택하고 있다. 이런 시대적 흐름에 맞춰 한남대도 베트남 유학생 유치와 안정적인 학생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며 “한남대는 현재 2000여 명의 베트남 유학생과 1000여 명의 한국어 연수생을 보유한 대한민국 내 유학생 규모 8위의 우수 교육기관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