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매력 발산 ‘유튜브 콘테스트 2024 대전본색’ 인기몰이 중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1-09 19:00: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유튜브 콘테스트 2024 대전본색’이 대전시의 매력을 담은 톡톡 튀는 홍보 영상을 발굴하기 위해 대중평가를 진행 중이다.

이번 콘테스트는 11월 4일부터 17일까지 약 2주간 유튜브 채널 ‘대전본색’에서 대중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맛집: 대전에 지인이 오면?’과 ‘명소: 대전에 이런 곳이?’라는 주제로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작품을 접수했으며, 총 60여 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수상작은 대중평가와 전문가평가 점수를 합산해 주제별로 5편씩, 총 10편이 선정될 예정이다.

수상작에게는 대상 2편(KBS대전방송총국장상), 최우수상 2편(진흥원장상), 우수상 6편(진흥원장상)이 주어지며, 총 1,6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중평가는 유튜브 채널 ‘대전본색’에 업로드된 영상을 대상으로 좋아요 수, 댓글 수, 조회수 등 시청자의 반응을 통해 집계된다.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가가 이루어져 감사드린다"며 “공정한 평가를 통해 대전을 담은 좋은 작품이 많은 분들 앞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 ‘대전본색’(www.youtube.com/@dj-contents)을 통해 누구나 대중평가에 참여할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