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공적 마무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1-09 18:35: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난 5일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프로그램의 마지막 수료식을 열며 올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대전광역시와 진흥원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년들의 구직활동 지원과 자신감 회복, 취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올해 사업에는 총 247명의 청년이 참여해 이 가운데 213명이 프로그램을 최종 수료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취업 및 창업에 성공한 청년은 31명에 이르며, 진흥원은 연말까지 더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흥원은 밀착 상담,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교육, 취업 캠프, 지역 기업 및 기관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구직 의욕을 고취시켰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참여자 네트워킹 지원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및 특강을 운영하며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백운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은 “앞으로도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경험하고, 꿈과 열정을 가지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