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오는 26일 미래교육박람회 개최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미래교육 한마당 서구청에서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0-21 20:01: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가 오는 26일 구청사에서 초·중·고 학생, 청소년,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서구 미래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미래교육 체험 ▲진로진학 상담 ▲자녀교육 특강 ▲이벤트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미래교육 체험에는 VR, 드론 등 4차산업 기술 체험 프로그램과 정부출연연 연계 과학 체험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AI코스웨어 등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교실도 체험할 수 있다.

진로진학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현직교사의 맞춤형 1:1 진로진학 상담 ▲명문대 학생들의 진로진학 멘토링 ▲의치한약수 입시설명회(수시 학생부종합전형, 수시 지역인재전형) ▲릴레이 고교설명회(대신고, 대전과고, 대성고, 상산고) 등이 진행돼 청소년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유정임 작가가 ‘아이가 공부에 빠져드는 순간’을 주제로 자녀 교육 특강을 진행한다. 유 작가는 두 자녀를 카이스트, 서울대에 보낸 워킹맘으로 자녀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법을 학부모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달 19일부터 자녀교육 특강, 진로진학 1:1상담, 의치한약수 입시설명회, 고교설명회를 대상으로 참가자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 신청은 서구 통합예약시스템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 홈페이지 또는 서구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교육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고민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구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교육도시 서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