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도의원과 원팀 구성!…도비확보 총력전 돌입
주요 현안사업 및 도비 지원 건의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10 08:54:48

[구미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구미시가 10월 8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구 도의원 8명과 시장을 비롯한 주요 간부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현안사업 논의 및 도비 지원 건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미시 도의원과 원팀 구성!…도비확보 총력전 돌입

이번 간담회는 지역 발전을 위한 중점 사업을 설명하고,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 상황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도비 확보 전략과 향후 대응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구미시는 간담회에서 다양한 사업을 소개하며 도의원들과 의견을 교환하였다.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국립현대미술관 구미관 유치 ▲KTX-이음 구미역 정차 및 경부선 선형개량 ▲대구경북선(서대구~의성) 동구미역 신설 ▲방위산업 국가 R&D 기관 유치 ▲첨단반도체 소재·부품 Complex 구축 ▲간편식 제조·포장 실증지원센터 구축 ▲기회발전특구 내 외국교육기관(국제학교) 설립 등이 포함되었다.


또한, 청년예술 창업존 조성, 디자인페스타 in 경북(구미가칭) 개최, 문화가 있는 브랜드산단 조성, 임산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2025 낙동강 K-뮤직 페스티벌, 구미 육상 전지훈련장(에어돔) 조성사업, 민족중흥관 돔영상관 리노베이션, 어르신 대중교통 무료승차 지원, 푸드테크 스마트제조기반 구축사업, 구미+ 공공심야 어린이병원 운영 등의 사업에 대해서도 도비 확보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참석한 도의원들은 구미시의 핵심사업을 경북도의 중점 현안으로 반영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김장호 시장은 "올해 국세 결손으로 내년도 이전재원 감소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도의원들의 지원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도의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도비 지원을 강화하고, 도의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성과를 이끌어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는 지역 사회의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