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진흥원-선양소주, ESG경영 한 뜻
선양소주와 ESG경영 공동 실천 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0-08 12:33: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최선희)은 ㈜선양소주(대표 김규식·조웅래)와 8일 선양소주 회의실에서 ESG경영 공동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 소비 절감, 녹색 인프라 확대 등 환경 개선 ▲지역 상생, 사회 안전망 구축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 등 지속 가능한 미래 창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진흥원은 선양소주 공장과 계족산 황톳길을 견학하며 조웅래 회장과 함께 ‘사람과 사람 사이’라는 기업이념을 공유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선희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ESG경영을 실천하는 우리 진흥원이 새로운 모범 사례를 만들어 나가며, 선양소주와 협력해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2023년 4월 ESG경영을 선포하고, ESG경영 추진위원회 운영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해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에 참여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선양소주는 계족산 황톳길을 만들어 관리하며 숲속음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역사랑 장학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