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34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성공적 마무리
도민들의 적극적 참여와 지역 경제 기여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30 14:40:15

[구미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구미시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린 ‘제34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이 도민들의 뜨거운 참여와 성원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김장호 구미시장, 제34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에서 인사말씀중

이번 대회에는 경북도 내 22개 시·군에서 약 10,000명의 선수와 도민들이 참여해 총 23개 종목에서 경기를 펼치며, 구미 전역이 체육 열기로 가득했다.


대회 개회식에서는 경북 출신 초청 가수들의 축하 공연과 생활체육 픽토그램 공연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푸드트럭과 체험부스, 구미사랑상품권 지급 이벤트는 참가자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구미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지역 농특산물과 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구미시는 대회 기간 동안 참가자와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경기장 시설 점검은 물론 응급의료 인력 배치, 교통 통제, 주차 관리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대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특히 약 4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경기 운영 보조, 안내, 안전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해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뒷받침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구미시는 도민들의 생활체육 참여를 독려하고, 지역 공동체의 결속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생활체육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대축전은 도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이러한 대회와 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의 체육 참여도를 높이고,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방향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