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구미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구미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난 9월 25일(수), ‘구미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연구회’가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예산 편성을 모색하고 정책 내용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된 연구회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구미시는 8월 30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방안을 연구해 왔으며,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연구 진행 경과를 공유하고,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점검을 위한 토론이 이어졌다.
연구회는 구미시의 자료 분석을 통해 도출된 중간 결과를 보고하고, 구미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연구회에서는 “오늘 중간 보고회와 토론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반영해, 내실 있는 최종 성과보고서를 통해 구미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와 예산 전 과정의 주민 참여 보장 등 정책에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고회에는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연구회의 이지연 의원(기획행정위원회)을 비롯해 장미경(기획행정위원장), 김재우(문화환경위원장), 이상호(기획행정위원회), 추은희(문화환경위원회), 신용하(산업건설위원회) 의원과 관계 공무원, 구미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및 각 분과 위원장 등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