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4 경북 잡페어 in 구미, 춘하秋동 취업한마당 개최
지역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 제공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25 09:51:47

[구미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구미시는 24일 박정희체육관에서 개최된 '2024 경북 잡페어 in 구미'의 '2024 춘하秋동 취업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취업한마당(단체사진)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구미시,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최하고, 취업 유관기관 및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공동 주관하여 진행되었다.


현장에서는 1:1 면접, 기업 설명회, 일자리 사업 홍보, 대학 취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취업 타로,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직업심리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구직자들에게 유익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기업 설명회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아시아나항공㈜, ㈜제이스에이티에스, ㈜아바코, ㈜우진산전 등 5개 기업이 참여해 직무에 대한 안내 및 채용 관련 질의응답을 통해 청년층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직자들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후 채용 부스에서 직접 면접을 진행하며 채용 과정에 참여했다.


엘지이노텍, 농심 등 35개 기업이 참여해 461명의 면접을 진행했으며, 이 중 46명이 현장에서 즉시 채용 확정을 받았다. 이후 2차 면접 등 추가 절차를 거쳐 최종 채용 인원이 확정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앞으로도 취업한마당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역 기업들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들에게는 더 많은 일자리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춘하추동 취업한마당은 2013년부터 매년 분기별로 개최되어 지역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