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태평2동, 2024 유등천 달빛음악축제 개최
오는 27일 태평교 일원 유등천변에서 주민장기자랑, 축하공연, 체험․먹거리부스 등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9-23 13:13: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 태평2동(동장 김낙례)은 오는 27일 태평교 일원 유등천변에서 ‘2024 유등천 달빛음악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평2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락희)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024년 중구 온마을축제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이 직접 기획․구성해 지역공동체 문화형성 및 주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마을 대표 축제이다.

올해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 관내 초등학교 밴드 공연을 비롯한 태권도 시범공연, 주민장기자랑 등 모든 세대가 어울려 즐기는 자리와 함께, 지역 가수의 축하공연과 시 낭송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체험 부스(가훈쓰기,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및 건강 캠페인(레드써클), 먹거리 부스(육개장, 수육, 떡볶이 등), 경품 추첨 등 주민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또한, 축제추진위원회는 안전한 축제 개최를 위해 시설물 및 교통, 보건위생 등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행사 당일 소음에 따른 인근 주민들의 민원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락희 위원장은 “깊어 가는 가을밤, 달빛음악축제를 통해 모든 주민들이 함께 어울린 행복한 추억의 한 페이지로 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동의 특색을 담은 축제를 더욱 발전시켜 지역공동체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낙례 동장은 “축제는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철저히 준비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