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청년들, '청년도전지원사업' 통해 취업 성과 올려
구미 청년들, '청년도전지원사업' 통해 취업 성과 올려 청년도전지원사업 참가자 중 13명 취업 및 창업 성공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19 11:17:41

[구미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최근 청년 일자리 부족과 장기 구직 기간으로 인해 경제활동을 포기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구미 청년들이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청년도전지원사업

구미시는 본 사업에 참가한 180명 중 2024년 9월 기준 46명이 과정을 수료하였고, 이 중 13명이 취업 또는 창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 중 9명이 구미 지역에 취업했으며, 11월까지 추가로 79명이 수료하면 취업자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수탁기관인 경북고용성장지원센터(구미시 도량동, 손창락 센터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본 사업은 청년들의 수요에 맞춰 단기(5주), 중기(15주), 장기(25주) 과정으로 나누어 참가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참여 대상은 6개월 이상 취업이나 교육, 직업훈련 경험이 없는 18~39세 청년으로, 교육 과정에는 인공지능 취업솔루션, 금융관리, 진로 탐색, 취업박람회 등이 포함되며, 1:1 심리·정서 상담도 제공하여 구직 관련 고충을 해결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지원한다.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신청은 조기 마감되었으며, 2025년에는 사업량을 늘려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경북고용성장지원센터(☎054-441-1313)로 하면 된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구미 청년들이 취업과 창업에 성공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향후에도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