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유학생들, 한가위 맞이 전통문화 체험
우리나라 전통의상인 한복 입어보고, 윷놀이 등 민속놀이 체험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9-13 10:07: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12일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2024년 한가위를 맞아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복 입어보기, 윷놀이 등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국제교류원이 준비한 이번 행사는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명절과 전통문화에 대해 알리고 함께 정을 나누며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유학생들은 마음에 드는 한복을 입고 학우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으며,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 체험과 떡, 식혜 등 준비된 다과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를 진행한 국제교류원 관계자는 “유학생들이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잠시나마 한국의 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한밭대에는 베트남, 중국 등 19개국 377명의 유학생이 머물고 있으며,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서 학위과정과 어학연수과정을 운영하며 우수 유학생 유치 및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