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엑스포과학공원 꿈씨패밀리 조형물’ 제막식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앞 꿈씨패밀리 캐릭터 10종 새롭게 선보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9-13 09:19: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12일,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앞에서 꿈돌이, 꿈순이를 비롯한 꿈씨패밀리 신규 조형물을 설치하고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막식에는 대전광역시 유득원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대전광역시의회 황경아 부의장, 대전광역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 등 대전 관내 주요 인사 20여명이 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꿈씨패밀리 조형물은 대전의 대표 캐릭터로 ‘대전 0시 축제’를 비롯해 각종 축제·행사에 활발하게 활동 중인 꿈씨패밀리의 엑스포과학공원 입주를 기념하기 위해 준비됐다.

또한 엑스포과학공원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친근감을 갖게 함과 동시에 새로운 볼거리와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93대전엑스포박람회 마스코트인 꿈돌이가 카카오TV 예능 프로그램‘내꿈은 라이온’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꿈돌이의 성공적인 복귀를 계기로 디자인 개선, 꿈씨패밀리 개발 등 캐릭터 마케팅의 확산을 위해 새롭게 꿈씨패밀리 조형물을 설치했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올해 대전의 대표 마스코트인 꿈돌이와 꿈씨패밀리를 대전 시민들과 방문객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첫 해로 대전은 물론 전국적인 캐릭터로 키우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꿈씨패밀리 조형물 설치로 엑스포과학공원 방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도시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꿈돌이와 꿈씨패밀리를 활용한 캐릭터 IP 확산 사업, 캐릭터 굿즈 개발 사업, 신세계 백화점 대전홍보관과 원도심 꿈돌이하우스 판매시설 운영 등 대전의 관광 진흥과 도시브랜딩 강화를 위해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