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효의 달’ 기념 효행 유공자 표창 추천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9-11 14:40: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이하 ‘한효진’)은 오는 19일까지 ‘2024년 10월 「효의 달」 기념 효행 유공자 표창’대상자를 추천 받는다고 밝혔다.

한효진이 주최·주관하는 ‘2024년 10월 「효의 달」 기념 효행 유공자 표창’은 대전광역시에 3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사람 중 3년 이상의 효행 실천으로 타인의 귀감이 되고 지역사회의 효문화 발전 및 확산에 기여한 자를 선발, 표창한다.

금년에는 대전광역시장상, 한국효문화진흥원장상 등 총 11명의 표창이 이루어지며, 장한어버이, 멋진청소년, 화목한가정 등 다양한 분야의 효행기준을 대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장한어버이는 만 55세 이상으로 자녀를 건강하게 양육하여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어버이를, 멋진청소년은 만 20세 미만의 청소년 중 이웃 어르신 및 가족, 친구, 등에게 칭찬과 감사의 활동으로 효문화 확산에 기여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화목한가족은 다문화가정, 가족 봉사 등 시대에 맞는 가족문화를 만들어 사랑을 실천한 가족을 선발한다.

2024년 효행 유공자 표창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효진 홈페이지(https://www.k-hyo.kr/) 및 연락처(042-580-9054)로 문의 가능하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