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크노파크, 드론챌린지 개최
오는 7일 25개팀 참가 배송 드론 기술 경연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9-05 20:26: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테크노파크(원장 김우연)는 오는 7일 오전 9시부터 대전 대덕구 문평동에 위치한 대전 드론 공원에서 배송 드론 기술을 경연하는 ‘2024 대전 드론챌린지’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대전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가 주관하는 대전 드론챌린지는 2019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올해 대회 종목은 ‘배송 드론 기술 경연’으로 일정한 무게의 물품을 탑재해 주어진 트랙을 가장 오랜 시간 비행하며 안전하게 착륙하는 것을 목표로 경연이 진행된다.

이번 드론챌린지에는 고등학생 이상 개인 또는 3명 이내의 단체로 구성된 단체 25개팀(49명)이 참가해 배송 드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회 입상은 ▲대상 500만원(1팀) ▲금상 300만원(1팀) ▲은상 200만원(2팀) ▲동상 50만원(4팀) ▲장려상 50만원(2팀)이며 장려상은 순위에서 제외된 고등학생팀 우선으로 선정한다.

또한 입상한 팀은 희망자에 한해 올해 연말에 개최되는 ‘2024 무인기 심포지엄’에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배송 드론 기술 경연은 일반 시민도 관람할 수 있으며 우천 시 오는 21일로 연기된다.

조수현 로봇·방위산업센터장은 “이번 드론챌린지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중심에 있는 드론 요소기술 기반의 배송 드론 기술개발 아이디어 발굴이 목적"이라며 “대전 드론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핵심기술이 개발되는 아이디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