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창박록주 제24회 전국국악대전 구미시 개최
구미에서 펼쳐지는 국악의 진수, 명창 박록주 국악대전 개막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05 16:11:06

[구미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구미시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구미문화예술회관과 고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4회 명창박록주 전국국악대전을 개최한다.

2024 축하공연 팜플렛

이번 대회는 (사)명창박록주기념사업회(이사장 방동성) 주관으로 열린다.


명창 박록주 선생(1905~1979)의 업적을 기리고 국악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시작된 이 대회는 올해로 24회를 맞이했다. 대회는 국악계에서 권위 있는 대회로 자리 잡았으며,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이 수여된다.


대회는 7일 예선을 시작으로 8일 본선을 통해 명창부, 일반부, 고등부, 신인부 각 부문의 입상자가 결정된다.


8일 오후 5시에는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김병조가 사회를 맡고 박록주 선생의 손제자인 김민정 명창 등 다양한 예술가들이 무대에 올라 국악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사)명창박록주기념사업회는 박록주 선생의 예술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민 판소리 아카데미, 박록주 학술대회, 추모공연 등 다양한 기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우리 민족의 정서를 담아 온 고유의 문화인 국악을 보존하고 명창 박록주 선생을 기리기 위해 국악의 대중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구미의 전통 문화 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며, 국악의 대중화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 고유의 음악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