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성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2024 반부패·청렴 주간’을 맞아 4일 성주군청 문화강좌실에서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소통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군청 산하 모든 부서장, 읍면장, 부읍면장, 주무팀장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청렴도 향상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대책들이 논의되었다.
간담회에서는 조직 내․외부 청렴도를 자체적으로 측정한 ‘자체청렴도 측정 결과’가 보고되었으며, ‘조직문화 관련 직원 설문조사’ 결과에서 나타난 건의사항이 공유되었다.
이어서 갑질 예방과 조직문화 개선, 청렴 저해 요인에 대한 개선 대책에 대해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특히,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고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조직을 만들기 위해 간부 공무원들의 노력이 중요하다는 점이 강조되었으며, 구성원의 화합과 조직문화 개선에 간부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할 것을 당부하는 자리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조직 구성원의 결속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소통이 중요하다”며 “조직 내 소통 활성화와 적극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군민과 공직자가 모두 체감할 수 있는 청렴성주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