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성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청렴성주 달성을 위해 9월 2일부터 6일까지 '반부패·청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 동안에는 공직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 및 부패 예방뿐만 아니라 갑질 예방과 상호존중 조직문화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청렴포착! 청렴한컷 사진 공모 이벤트’를 개최하였으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참신한 청렴 사진 작품들이 주목받았다.
2일에는 '청렴한컷 사진 전시회'와 '청렴영상 상영'이 진행되었고, 3일에는 출근길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나누기 캠페인', 찾아가는 '청렴 배달', 기관장의 청렴 의지를 담은 '청렴레터 발송' 등이 이루어졌다.
또한, 군수와 함께하는 내·외부 '청렴소통간담회', 군수와 직원들이 청렴 의지를 전달하는 '별고을FM 청렴라디오', 부패행위 예방을 위한 '부패행위 신고 모의훈련',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한 '청렴영화관' 등도 운영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우리 군에 청렴 문화가 확고히 자리 잡기 위해서는 직원 개개인의 청렴 실천 의지가 중요하다”며, “공직사회 청렴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강도 높은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성주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지난해 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하여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