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4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성료
중장년 채용행사 통해 100여명 채용 성과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8-31 20:40: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지난 29일, 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중장년층의 취업 지원을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위탁 전문기업 ㈜제니엘과 협업해 ‘가을 수삼 처리 기간’에 필요한 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구 일자리지원센터의 전문 직업상담사가 350명의 구직자를 사전 매칭하여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기업 채용 담당자는 100여 명을 채용할 것을 약속했다.

한 구직자는 “면접에 대한 두려움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 “비슷한 상황의 많은 구직자들이 열심히 하는 것을 보며 용기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구민 참여가 작년에 비해 두 배가량 증가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며 “이는 중장년층의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는 대목으로 이러한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대규모 일자리박람회와 소규모 채용행사를 병행 운영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개최한 수삼 처리 중장년 채용행사에서는 150여 명을 매칭해 45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