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문화2동, 반려견 산책길 환경정화 및 캠페인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8-29 15:10: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 문화2동(동장 임청희)은 2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원석)에서 반려견 산책길 환경정화 및 펫티켓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세대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견 배설물 등으로 인한 마을 주민들의 불편과 불쾌감을 해소하고 반려동물과 함께 깨끗한 마을을 조성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이날 문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은 마을 내 반려견 산책길을 순회하며 배설물을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또한,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나온 주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반려견 산책법 등 펫티켓 홍보 캠페인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최원석 위원장은“반려동물과 사람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생활 속 펫티켓을 지켜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청희 동장은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반려문화 조성으로 모두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