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소영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일상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 다짐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8-29 14:03: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홍소영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이 친환경 캠페인 확산을 위해 지난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한 데 이어, 29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을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일상 속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지난해 8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범국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챌린지 참여자들은 ‘플라스틱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동작과 함께 #바이바이플라스틱 등 필수 해시태그를 걸어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SNS에 게시한다.

홍소영 청장은 “이번 챌린지가 다음 세대에게 더 나은 미래를 약속하는 작은 발걸음이 되기를 바라며, 대전충남지방병무청도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지속적으로 줄여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