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제2회 소셜넥서스 포럼 “대전서 빛나다”
소셜벤처·로컬 기반 기업 30명 참석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4-08-29 10:20: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대희,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제2회 소셜 넥서스 포럼’이 28일 대전 소셜벤처 성장플랫폼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전혁신센터에 따르면 ‘콘텐츠로 지역을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은 지역 커뮤니티 공유 및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소셜벤처와 로컬 기반의 기업 등 30여 명이 참석, 창업 특강과 네트워킹이 열렸다.
창업 특강은 △LOCAL과 스타트업의 만남(퍼즐랩 권오상 대표) △로컬 스타트업 CONTENTS 전략(그래도상점 조지영 대표) △스타트업과 지역의 CONNECTION(무인양품 이세영 팀장)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네트워킹을 통해 참가자 간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포럼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특히 다른 지역의 성공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명확히 할 수 있는 기회를 높이 평가했다.
특히 로컬 콘텐츠와 스타트업 간의 협력 모델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지역의 고유한 문화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 개발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과 협력해 새로운 지역 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