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하나은행과 함께 혁신 스타트업 발굴 앞장서
‘드림벤처스타 with 하나은행’내달 23일까지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8-26 14:18: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대희, 이하 대전혁신센터)와 하나은행이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을 강화하고, 혁신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앞장선다.

대전혁신센터가‘드림벤처스타 with 하나은행’프로그램을 통해 하나은행과 협력해 비즈니스 연계가 가능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 모집한다고 밝혔다.

드림벤처스타는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 비즈니스 협력을 연계하는 대전혁신센터의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하나은행과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모집 분야는 △인공지능 △데이터 △보안·인증 △기타 금융 관련 서비스로, 하나은행(하나금융그룹)과 협업을 희망하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이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하나은행과의 비즈니스 밋업 기회와 함께, PoC 상금 1,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에서 운영하는 하나원큐 애자일랩 프로그램 신청 시 1차 서류 검토 면제, 서울 강남 소재 사무공간 입주 우선권 부여 등의 혜택과 함께 하나은행 그룹의 자문, 전문 멘토링, 그룹사 투자 검토 등 다양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 대전혁신센터가 운영하는 창업지원사업 관련 프로그램 연계, 직접 투자 검토, 대전 소재 입주 공간 연계 등 센터의 인프라를 통한 집중적인 혜택도 지원된다.

모집 기간은 내달 23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과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홈페이지(https://dvs-oi.com)를 통해 확인 및 접수 가능하다.

정재욱 하나은행 디지털신사업본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드림벤처스타 with 하나은행’을 통해 잠재력을 갖춘 유망한 스타트업과 다양한 협업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화형 오픈이노베이션을 강화하여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협력의 기회를 높이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며, 스타트업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하나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의미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성과들이 만들어지고 있다"며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금융 산업에서 보안, 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프로그램으로 하나은행과 협업하여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이 많이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