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을지연습 계기 국민체험단 행사 실시
통일특강, 군장비 전시 등을 통해 민·관·군이 함께하는 통합 정부연습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8-22 23:20: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는 21일, ‘2024년도 을지연습’을 맞이해 대전도시과학고 학생 20명을 국민체험단으로 초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전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국민체험단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을지연습의 필요성과 국가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행정안전부 을지연습 소개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국립통일교육원 엄현숙 교수를 초빙해 북한의 상황과 통일의 필요성에 대한 통일교육을 실시했다.

이어서 육군 제1970부대의 군 장비 전시회와 을지연습장 견학, 청사 1층에 준비된 안보사진전 관람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강만희 대전지방보훈청장은 “국민참관단 행사를 통해 안보체험 기회를 접하기 힘든 국민들을 대상으로 안보의식을 제고하는 좋은 기회였으며 다양한 국민참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을지연습 대국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