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충청권 예비창업패키지 파이낸셜데이 개최
투자 IR 및 금융상담회 진행…실질적인 투자유치 기회 제공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4-07-29 15:37: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대희,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스타트업의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대규모 행사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파이낸셜데이’를 3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충청권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된 10개 기업의 성장과 고도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투자유치를 위한 IR(기업설명회), △금융상담회로 IR 프로그램에는 대전센터, 한밭대, 고려대 세종캠퍼스 등 충청권 주요 기관이 연합하여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융상담회에는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하나은행 등 주요 금융기관들이 참여해 스타트업을 위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예정으로, 참가 기업들은 이를 통해 다양한 금융 옵션을 탐색하고 최적의 자금조달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혁신센터 박대희 센터장은 “이번 파이낸셜데이를 통해 충청권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성장에 필요한 자금을 원활히 조달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