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내가 만드는 대전여행 공모’ 실시
대전시-특허청 협업, 대전 쇼핑·야간관광 등 아이디어 수렴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7-15 09:32: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7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내가 만드는 대전여행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전국 여행애호가들의 참여를 통해 대전의 매력 있는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대전시와 특허청이 함께 기획한 행사이다.

공모 주제는 ‘대전 쇼핑 및 야간 관광지와 연계한 체류형 여행 일정 짜기’로 쇼핑관광과 야간관광이 여행계획에 포함되어야 하며 1박 이상 대전에 머무는 일정이어야 한다.

관심 있는 국민은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을 꾸려 8월 30일까지 특허청의 아이디어 거래·나눔 온라인 플랫폼 ‘아이디어로(www.idearo.kr)’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 가운데 9월 서면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5명(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본선 진출자(팀)는 11월 말까지 직접 만든 여행 일정을 실제로 다녀보고 개인 소셜미디어(SNS)에 체험을 공유해야 하며 이를 위해 팀별 최대 50만 원의 여행경비가 지원된다.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중 택 1

12월 온라인 발표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팀)의 최종 상격이 결정되며, 최우수상 1명(팀)에게는 대전시장상과 상금 100만 원이, 우수상 2명(팀)에게는 대전관광공사 사장상과 상금 각 50만 원, 장려상 2명(팀)에게는 한국발명진흥회장상과 상금 각 30만 원이 수여된다.

아쉽게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 입선 20명(팀)에게도 한국발명진흥회장상과 ‘꿈씨 패밀리 굿즈’가 수여된다.

*대전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와 ‘꿈순이’ 가족

본선 수상자(팀)의 우수 아이디어는 추후 국민에게 공개된 후, 시티투어 등 대전시의 관광프로그램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예술관광국장은 “이번 공모가 전 국민이 함께 대전의 관광명소와 매력을 찾아보는 재미있는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본선 진출자(팀)에게는 직접 기획한 일정대로 대전을 여행할 기회도 제공되니 지금 바로 아이디어로(www.idearo.kr)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