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2024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사진 공모
8월 26일까지 접수, 수상자에게는 표창 및 부상품 수여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4-07-05 15:01: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소영)은 오는 8월 26일까지 ‘2024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사진’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미담사례를 발굴해 병역이행자가 자긍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참여 대상은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며, 전년도 접수 마감일(’23.9.11.) 이후 소집해제자(퇴직, 인사이동자 포함)도 응모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복무 및 복무관리 중 경험담·미담사례 관련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 현장이 담긴 체험사진이며, 이를 복무기관에 직접 제출하거나 관할 지방병무청에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작은 심사를 거쳐 전국적으로 체험수기 분야 20편, 체험사진 분야 10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표창과 함께 부상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말 병무청 누리집에 공지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병무청 누리집 및 사회복무포털에 게시되며, 추후 발간될 2024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에 수록된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