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청소년 인공지능(AI) 교육 ‘대덕 놀이터’ 성료
행복이음교육지구 사업 일환 미래인재 역량 강화 교육 운영 ‘호응’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6-30 14:32:1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지난 4~6월 30회에 걸쳐 진행한 청소년 AI(인공지능) 교육 놀이터 ‘대덕 오락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행복이음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대덕 오락실’은 미래 핵심 성장 기술인 AI 분야에 대한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 강화와 창의성을 촉진하고, 미래의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AI에 대해 흥미를 유발하고자 코딩 논리 기반의 촉감 블록을 활용해 자신만의 음악을 창작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 및 진행해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인공지능 교육은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시대를 살아갈 미래 세대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더 많은 학생이 질 높은 공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사업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