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석봉도서관 1일 개관
2주간 시범운영 예정… 700평 규모·3만 400여 권의 장서 갖춰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6-30 14:21: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1일 주민들에게 독서를 통한 건전한 여가 선용과 다양한 독서문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석봉도서관’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석봉복합문화센터 2층에 위치한 석봉도서관은 약 700평 규모에 320여 좌석, 3만4000여 권의 장서를 갖춘 개방형 열린 공간으로 구성됐다.

유아 및 어린이자료공간은 그림책, 학습만화, 영어 도서 등 다양한 도서가 비치돼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신발을 벗고 편안한 자세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조성됐으며, 가족 열람석과 수유실도 설치돼 있다.

종합자료공간은 △인문학 △자연과학 △예술 △역사 등 여러 장으로 도서 및 정기간행물, 저시력자를 위한 큰 글자책 등을 보유하고 있다.

크고 작은 다양한 형태의 열람 테이블과 좌석이 비치돼 있어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노트북 대출 반납기, 무인 도서 반납기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그 외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2개의 일반강의실과 1개의 어린이 전용 강의실이 마련돼 있으며, 작가의 방 등 테마 공간을 찾아보는 것도 석봉도서관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도서 대출은 서비스는 3일 오후 2시부터 가능하며, 이와 동시에 첫 대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석봉도서관은 이 밖에도 △최태성, 남궁인 작가 초청 강연 △문명예, 최민지, 김지영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실험 공연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필사 이벤트 △SNS(Social Network Service) 이벤트 등 다채로운 개관기념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대덕구에 14년 만에 개관하는 새로운 공공도서관 ‘석봉도서관’이 도서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구민들이 오래 머물고 싶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도서관 운영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석봉도서관은 1일부터 매주 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2주간의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15일부터는 개관 시간 연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석봉도서관 홈페이지(lib.daedeok.go.kr/seokbonglib/index.do) 또는 전화(☏042-608-5514)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