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2024 충청권 대학(원)생 사이버위협 시나리오 공모전 개최
총 상금 2,600만원, 스마트시티・수자원・철도・발전・슈퍼컴 분야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6-22 12:02: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는 대전광역시, 한국서부발전,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중부발전, 한국철도공사, 국가철도공단,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정보보호학회 및 국가정보원과 함께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사이버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충청권 대학(원)생 사이버위협 시나리오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전・세종・충북・충남 등 충청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대학원생으로서 개인 또는 팀(3인 이내) 단위로 참여 가능하고 공모 분야는 스마트시티, 수자원, 철도, 발전, 슈퍼컴 분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복수 분야 응모도 가능하다.

신청서 접수는 6월 24일부터 9월 10일까지이며, 9월 중 심사를 거쳐 10월 1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시상식은 10월 1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충청 사이버보안 콘퍼런스’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최우수상 1팀에는 상장과 상금 500만원, 우수상 7팀에는 상장과 각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참여 방법은 행사 홈페이지(ccsc2024.kr)에서 지정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와 함께 사이버위협 대응 시나리오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충남대 융합보안연구센터 원유재 센터장은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 산업의 발전으로 사이버보안의 위협도 나날이 고도화되고 있는 가운데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이번 공모전을 통해 첨단 보안기술을 접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어 사이버보안 인식 개선과 역량 강화를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ccsc2024.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