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데이터 문제해결은행 상황별 맞춤 지원’ 참여기업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6-15 17:24: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데이터 문제해결은행 상황별 맞춤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데이터 활용이 필요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활용역량 진단 및 개선방안 제시 ▲수준별 맞춤형 스킬-업 프로그램 제공 ▲기업별 맞춤형 데이터 분석·활용 및 성과 창출 등을 지원한다.

진흥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등의 기관과 컨소시엄으로 본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중부권역을 담당하여, 기업이 해결하고 싶어 하는 비즈니스 문제를 데이터 기반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분야는 데이터레시피, 재현데이터 등을 활용한 시연‧실습(분석모델 적용 등)과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 분석(정합성‧품질 등)을 통한 맞춤형 데이터 레시피 개발 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주는 핀셋 지원 분야로 나누어져 있다.

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중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달 21일까지 문제해결은행 온라인 접수페이지(http://dataplushub.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데이터 문제해결은행 상황별 맞춤 지원사업을 통하여 지역기업들이 데이터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