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JCI대전둔산청년회의소, MOU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6-13 15:42: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2일,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이하 ‘JCI’) 대전둔산청년회의소 사무국에서 이스포츠 문화를 매개로 하는 청소년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은학 원장과 JCI 대전둔산청년회의소 김대연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스포츠 대회 및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이스포츠 콘텐츠 교류를 통한 대전지역 청소년들의 4차 산업 역량을 키워갈 예정이다.

특히, 진흥원과 각 유관 대학들, 그리고 청년 사업가들이 함께 연계해 청소년 진로 및 진학 로드맵을 구축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실제 방안들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은학 진흥원장은 “대전의 건실한 젊은 청년 사업가들과 함께 힘을 모으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청소년들과 대학, 그리고 청년 사업가들이 힘을 합쳐 대전 지역 청소년들의 역량을 키워보자"고 당부했다.

또한 JCI 둔산청년회의소 김대연 회장은 "처음에는 꿈이 과연 실현될 수 있을지 걱정됐다"며, "진흥원의 도움으로 꿈이 실현될 수 있으니 앞으로 진흥원과 함께 청소년들을 위해 힘을 내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