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반도체 인재양성 위한 인재 프로젝트
나노종합기술원 협력 반도체 공정 전문가 과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5-27 10:05: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반도체 인력양성을 위한 ‘D-HNU 인재 커넥트 프로젝트, 반도체 공정 입문 과정’을 운영했다.

4월부터 5월까지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나노종합기술원과 협력해 이론, 반도체를 공정하는 공간인 팹 실습, 면접 코칭 등 42시간의 반도체 공정 전문가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수준별 체계를 위해 반도체 산업과 공정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반도체 인재 과정에 직접 입문할 수 있도록 온라인 기초 과정을 추가로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60여 명의 지역 청년이 참여했고, 반도체 공정 전문가 과정은 치열한 선발 과정을 통해 전국에서 지원한 교육생 20명을 선발했다.

2022년도부터 시작된 한남대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인 반도체 공정 전문가 과정은 대전 및 전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참여하는 명품 프로그램으로 발전되어왔다.

참여 교육생들은 대기업 등 인재로 채용되면서 반도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인기 프로그램으로 경쟁이 치열하다.

한남대 유승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한남대 반도체 전문 프로그램이 3년차를 맞이하며 지역의 청년들에게 반도체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성장했고, 교육의 질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어 지역의 산업 발전과 반도체 인재 양성을 이끌어 내는 교두보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