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보건소, 임산부건강교실 ‘행복한 기다림’ 1기 성료
건강한 모유수유 실천…바디버든(체내에 쌓인 유해물질) 줄이기 ‘모유수유 클리닉’ 호응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5-22 14:30: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대덕구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임산부 건강교실, ‘행복한 기다림’ 1기가 참가자들의 큰 호평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임산부 건강교실’은 산모의 건강뿐만 아니라 출생아와 그 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해 △태교 및 출산교육 △신생아 및 산후관리 △모유수유교실 △오감 태교공예 등 전문 강사에 의한 체험형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임산부는 “건강 교실을 통해 다양한 지식을 얻어 임신과 출산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됐다"며 “참여자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앞으로도 산모의 건강한 출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출산 가정이 부담을 덜 수 있는 육아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산부 건강교실 1기는 누적 48명이 참여했고, 오는 6월에도 2기를 운영할 예정이며, 총 3기수로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 중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