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자살예방센터, 2024년 자살유족 자조모임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17 09:41: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자살예방센터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에서 실시하는 2024년 자살유족 자조모임지원 공모사업에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자살예방센터는 2019년 개소 이래 지속해서 자살유족 자조모임을 운영하며 자살 유족이 건강한 애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자살예방을 도모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대전광역자살예방센터는 ▲찾아가는 상담을 통한 지속적인 자살유족 발굴 ▲자살유족이 주체가 되어 진행하는 자조모임 운영 ▲광역-기초 연합 자살유족 행사 실시 ▲자살유족 대상 통합…개별심리지원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2024년 자살유족 자조모임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자살유족이 건강한 애도 과정을 겪으며 심리적 안정 및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나아가 자살유족의 지역사회 자살유족 서비스 유입률을 높여 자살유족 서비스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자살유족 자조모임은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자살예방센터(042-486-0005, 내선 1번)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권국주 센터장은 “지역사회 내 가족을 잃은 상실감으로 인한 큰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는 자살 유족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적극적인 유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살 고위험군인 자살 유족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