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용운도서관 주관 ‘부모 독서 아카데미’ 개최
오는 9일부터 접수…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주제의 부모 교육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08 14:04: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부모 교육 전문 강사를 초청해 5월 한 달간 총 8회에 걸쳐 ‘2024년 상반기 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부모 독서 아카데미는 용운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든지 오는 9일부터 평생학습과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강연은 5월 7일 카이스트(KAIST) 이상완 교수의 ‘인공지능 시대,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시작으로, 5월 9일엔 최근 입시제도의 변화와 그 준비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의 ‘진로 전문가의 사회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로·진학 설계’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5월 14일에는 배상훈 범죄전문가가 ‘대한민국에서 범죄 피해자가 되지 않는 법’이란 주제로 아동 청소년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해 강연을 펼치며, 5월 16일엔 왜 공부를 해야하는지, 진짜 공부란 무엇인지에 관해 강원국 작가가 ‘나를 키우는 진짜 공부’란 주제로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5월 18일에 펼쳐질 5번째 강연에서는 어학교육 인터넷 유명인 쏘피쌤의 ‘영어 공부 말고 영어 독서 합니다’라는 주제의 강연이, 5월 21일엔 키 성장 전문가 이수경 대표가 ‘유전보다 더 강력한 힘, 키 성장력’ 강연이 진행된다.

5월 23일에는 구본권 소장과 ‘인공지능(AI)과 살아갈 내 아이의 미래’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며, 마지막 8번째 강연은 한림대 성심병원 김현아 교수가 ‘이해할 수 없는 아이의 행동! 우리 애는 아픈걸까요?’란 주제로 자녀의 정신건강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통해 부모들이 자녀를 양육하는 데 필요한 소양을 기르고 자녀 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 동구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전 동구 평생학습과 용운도서관(☎259-70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