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4년도 민방위 교육 실시
오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집합·사이버 교육 진행… 타지역 교육 이수도 인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08 11:25: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오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2024년도 민방위 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1~2년 차 민방위 대원 및 지역 통대장을 대상으로 한 집합교육은 오는 15~25일까지 14회, 3년 차 이상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교육은 4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상시 진행된다.

대덕구 소속 민방위 대장과 대원은 해당 연차에 따라 집합교육에 직접 출석하거나 사이버 교육에 접속해 수강할 수 있다.

전자통지서 미수신자의 경우 종이통지서가 교부되며, 집합교육의 경우 해당 종이통지서 또는 전자통지서와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

집합교육은 다른 지역 교육을 이수해도 인정돼 주소지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출석이 가능하며, 전국 교육 일정은 국민재난안전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 등에 대한 민방위 소양 △응급처치 △화재 또는 지진 등 비상 상황에 따른 역할 등으로 집합교육은 4시간, 사이버교육은 연차별 1~2시간 수강 후 이수 처리가 가능하다.

연내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시 관계 법령에 따른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민방위 대원은 재난 상황 발생 시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최일선에서 지키는 중요한 역할"이라며 “재난 대응 능력과 생활안전 역량을 높이는 민방위 교육에 적극적인 참석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이번 교육 기간에 참여할 수 없는 민방위 대원을 위해 하반기에도 두 차례 보충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