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4년 청년성장프로젝트 공모 선정
‘고용노동부-대전시-서구’ 맞손 잡고 청년의 성장을 새롭게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08 10:19: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신규 공모사업인 ‘2024년 청년성장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미취업 청년들이 구직을 단념해 니트(NEET)로 전환하는 것을 막고,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이다.

구는 청년카페 운영 분야의 공모에 선정돼, 청년 활동공간인 ‘청춘정거장’을 통해 경력 재설계, 지역 내 네트워크 형성지원, 청년 정책 연계 등 청년이 처한 상황을 진단하고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맞춤 서비스를 지원한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지역 청년들의 구직의욕을 높이고, 청년들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22년부터 고용노동부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운영해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청년도전 지원사업’과 함께 ‘청년성장프로젝트’를 통해 구직 단념 청년들의 취업을 도울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