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문창초등학교 연계 문창공공도서관(가칭) 건립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02 10:57: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중구청장 권한대행 김영빈)는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2024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문창공공도서관(가칭)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은 지자체와 교육청이 협력하여 학교의 유휴부지에 주민과 학생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문화, 체육, 보건, 복지, 돌봄, 평생학습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시설 조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구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교육부 지원금 등 사업비를 확보하고,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문창초등학교 내 공공도서관 건립을 추진한다.

도서관 내에는 열람실, 자료실, 다목적 강당, 교육공간, 문화공간, 늘봄교육공간 등 여가와 교육의 복합시설로 조성하여 주민들과 학생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영빈 권한대행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교육여건 개선과 지역내 인프라를 확충하고, 주민과 학생을 위한 최적의 시설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