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올바른 쓰레기 배출의 중요성 알린다
주민, 학생 대상 자원순환시설 견학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3-04 20:39: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가 재활용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재활용 분리배출 생활화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주민과 학생 대상 자원순환시설 견학을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1회 추진한다.

구는 금고동 매립장, 환경 에너지 사업소 및 음식물 광역자원화시설을 직접 방문해 쓰레기를 자원 순환하는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쓰레기 처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견학을 계획했다.

참여자들은 ▲생활폐기물 매립 ▲소각처리 과정 ▲분리배출 동영상 교육 등 자원 순환 전반의 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견학 신청은 이달 8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현장에서 직접 보고 배우는 것이 주민과 학생들에게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환경을 보호하고 폐기물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