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접종 실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 예방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2-27 13:38: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65세 이상(올해 기준 195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폐렴구균은 콧물이나 기침할 때 튀는 분비물로 전파되며, 65세 이상의 경우 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염 등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이 발생하면 치명적이나 백신 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

예방접종은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에서 가능하며(보건소는 미실시), 서구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접종 가능한 위탁의료기관을 확인 후 신분증을 지참해서 방문하면 된다.

이전에 폐렴구균 접종을 받았는지에 따라 접종 가능 여부와 접종 시기가 다르므로 65세 이전에 폐렴구균 백신 예방접종을 받았으면 서구보건소 예방접종실(☎042-288-4550)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면역저하자, 무비증, 뇌척수액 누출, 인공와우 이식 환자 등은 접종 전 진료담당의와 상담 후 예방접종을 실시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 접종 대상자는 지금 바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니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여 빠짐없이 예방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