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가정용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구입비 지원
내달 11일부터 15일까지 신청 접수, 가구당 최대 70만 원까지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2-23 21:52: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가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가정용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구입비용의 70%, 가구당 최대 70만 원까지 약 128대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서구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가구주로 내달 11일부터 15일까지 구 홈페이지 고시 공고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서구청 자원순환과(☎042-288-3552)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지원 대상 제품은 K마크, 환경인증, 단체표준, Q마크 등 품질과 안전 인증을 받은 감량기에 한하며 음식물쓰레기를 분쇄해 오수와 함께 배출하는 주방용 오물분쇄기는 제외된다.

구는 3월 말 지원 대상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다만,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기 전에 구입한 감량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지원사업은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을 원천적으로 줄이고 음식물쓰레기 배출 장소의 악취·해충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