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 제64회 간호사 국가고시 전국 수석 배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2-19 15:02: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이하 대전과기대)는 ‘2024년도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수석합격자를 배출하여 대전과기대 간호학과 교육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월 19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실시된 ‘2024년도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대전과기대 간호학과 심미나씨가 전국 수석 합격의 영광을 차지했다.

심미나 씨는 “수석 합격은 생각하지 못했는데 영광스럽다"고 말하며 “간호학과 교육과정을 성실히 따르고 평상시 교수님들께서 가르쳐 주신대로 열심히 공부하고 최선을 다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84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지역사회 명문으로서, 2012년부터 4년제 간호학과로 승격되어 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한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지속적으로 5년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명실상부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까지 약 1만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국내∙외 간호∙보건 분야의 전문가 및 지도자로 활약하고 있다.

대전과기대 안은경 간호학부장은 “앞으로도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보건의료의 글로컬 강자로서 그 역할을 다하여 국가 및 지역사회의 보건의료에 기여하는 통합적∙창의적∙능동적 간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이번 시험에서97.97%의 합격률을 보여 전국 평균을 상회하는 우수한 결과를 나타냈으며, 최신식 교육시설 운영과 현장성 강화 맞춤형 교수법 등을 통해 예비 간호사들이 현장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전 교수진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