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립중·고등학교 졸업식…올해 대학 진학률 86%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2-17 21:02: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최선희)은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교장 김병한)가 17일 제4회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3월 개교한 이 학교는 중·고등 과정이 각각 주·야간 2년제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고등학교 졸업생 142명 중 절반 이상이 중학교 제1회 입학생이다.

재학생 평균 연령이 60대인 이 학교의 졸업식 풍경은 독특하다. 졸업식은 2번 진행되는데 오전 10시에는 주간, 12시에는 야간 과정 학생들이 참여했다.

또 부모님 연세의 졸업생들이 자녀와 손자·손녀의 축하를 받는 장면을 볼 수 있다.

학생들은 배움이라는 평생의 한을 풀고 꿈을 이룬 감격으로 행복한 표정이다. 졸업생 허○(77세) 씨는 “학력 이야기만 나오면 움츠러들었는데 이제는 당당하게 밝힐 수 있어 기쁘고, 꿈을 이루도록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학교가 시민들의 학력 취득을 목표로 운영되는 만큼 만학도들의 진학 성과도 눈에 띈다. 올해 중학교에서는 졸업생 66명이 전원 고등학교에 진급했고, 고등학교에서는 졸업생 중 122명이 대학에 등록해 대학 진학률이 86%에 달한다.

서○○(66세) 씨는 충남대 소비자학과와 배재대 토털라이프스타일링과에 동시 합격했고, 이○○(67세) 씨는 한남대와 목원대 영어영문학과에 수석 합격했다. 대전대와 한밭대에서 성적 우수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도 있다.

김병한 교장은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여 결실을 맺은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며, 언제 어느 자리에 있든 자랑스러운 본교의 동문임을 잊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전시립중·고등학교는 성인 학습자와 청소년의 학력이 인정되는 평생교육 시설로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협력하여 운영하며 매년 10월 신입생을 모집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