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주민 목소리 대변’ 제1대 명예구청장 위촉
행정안전·복지문화·경제환경·도시건설 등 4개 분야 10명… 1년간 활동 나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2-06 20:17: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6일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제1대 명예구청장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대덕구에 따르면 ‘대덕구 명예구청장제도’는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제도이다.

구는 이날 구청 대회의실에서 △행정안전 △복지문화 △경제환경 △도시건설 등 4개 분야 10명을 명예구청장으로 위촉했으며,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역발전을 위한 다짐과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구청장은 관련 분야에서 구정에 대한 깊은 관심과 전문지식을 가진 구민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구정 주요 사업 추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구청장 현장행정에 동행해 구민 불편 사항을 청취하는 등 구민의 생생한 의견을 구에 전달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에 위촉된 1대 대덕구 명예구청장분들께서 각 분야에서 발전 및 불편 사항 등 주민들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해 달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행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적극적인 소통으로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