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크노파크, 노사 함께 ESG 경영 선포로 사회적 가치 창출한다
미래세대-현세대의 균형 위한 ESG 경영 중장기 로드맵 수립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1-29 20:19: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테크노파크가 공공기관으로서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 경영 실천을 약속했다.

대전테크노파크(원장 김우연)는 29일, 어울림플라자에서 지역산업육성 및 기업지원 정책 실현을 위한 ESG 경영실천을 다짐하는 ESG 경영 노사합동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우연 원장을 비롯한 노조집행부 등 임직원은 선언문을 통해 노사 간 협력을 강화해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앞서 대전TP는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위해 ▲친환경 캠페인 프로그램 운영 ▲지역 상생협력 사회발전 기여 ▲윤리경영 내실화 등10개 전략과제와 30개 실행과제를 설정하는 등 2026년 ESG 경영 완성단계를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구체화했다.

특히 대전TP는 2026년까지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소통과 공감을 통한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투명경영을 위한 혁신경영 제안과 보상체계 구축, 재무 건전성 강화 등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을 마련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로 장기적 관점에서 기관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ESG 경영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미래 세대와 현세대의 균형을 맞춰 ESG 가치를 창출하는 선도기관으로 도약하도록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태경 노조지부장은 “이번 선포식은 노사 함께 ESG 경영 실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마음 한뜻을 모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노사 상생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