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전 직원 청렴 각오 다짐 ‘청렴늘품함’ 신설
청렴 실천 의지 다져… 최 구청장 “청렴 1등급 향해 도약”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1-22 11:27: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22일 전 직원의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늘품224’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전 직원의 청렴 각오를 청렴 카드에 적고, 청렴늘품함에 넣어 스스로가 청렴한 마음을 늘 품에 간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청 본관 1층에 설치한 청렴늘품함은 지난해 종합청렴도 2등급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나, 이에 안주하지 않고 ‘청렴도 1등급 대덕’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미를 담아 ‘앞으로 좋게 발전할 품질이나 품성’이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 ‘늘품’을 사용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청렴늘품224 행사를 통해 공직자 모두가 청렴에 대한 각오를 새롭게 다질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투명한 행정을 바탕으로 ‘청렴 1등급 대덕’을 향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청렴늘품224’ 행사를 바탕으로 청렴카드를 전시해 공직자와 대덕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공유하는 등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