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공모 접수
오는 31일까지 접수, 5인 이상 주민·단체 대상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17 18:12:24

▲영광군청 전경.(사진제공=영광군)

[영광타임뉴스]오현미 기자 = 전남 영광군은 인구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다양화하고 마을 돌봄 문화를 형성할 계획이다.

이에 2024년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및 행복 드림 돌봄공동체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은 마을의 주인인 주민들이 마을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가며 살고 싶은 마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영광군에 거주하는 5명 이상의 주민 모임 및 단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씨앗 단계(소규모 공동체형, 마을형), 새싹 단계(씨앗 단계 완료 공동체), 열매 단계(새싹 단계 완료 공동체)와 돌봄공동체이며, 공동체 활동에 대한 재료비‧강사료‧홍보비, 공동체 시설개선 비용 등을 지원한다.

이에 대한 사업설명회는 오는 19일 오후 1시 30분 영광군청 별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