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년부부 결혼식 비용 지원
신혼부부 첫 출발 응원… 예식비, 촬영비 등 지급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17 12:24:42

▲고흥군청 전경.(사진제공=고흥군)
[고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 완화 및 결혼 장려를 위해 49세 이하 청년부부에게 예식에 필요한 비용으로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1월 1일 이후 혼인신고와 결혼식을 한 49세 이하 부부로 생애 1회 지원한다. 신청일 기준 부부 중 1명 이상이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지급일까지 고흥군에 거주해야 한다.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부부의 경우 100만 원이 지급되며, 관외 지역에서 결혼식을 한 부부에게도 지원요건이 충족된다면 50만 원이 지급된다.

신청 시기는 예식일 30일 전‧후이며, 주민등록초본, 혼인관계증명서, 통장 사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부부의 소중한 첫 출발을 응원하고, 젊은 고흥을 만들기 위해 청년정책을 적극 발굴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